STORY
apk프린스 스토리
[인벤] [PKL] '흑구' 구종훈, "개막전 1위 기뻐... 꾸준히 좋은 모습 보일 것"
Date2019-05-20

20일 올림픽공원 K-아트홀에서 '2019 핫식스 펍지 코리아 리그(이하 2019 PKL)' 페이즈2 1일 차 A/B조 경기가 진행됐다. 신흥 강자들의 등장으로 페이즈1보다 치열한 승부가 펼쳐진 가운데, APK 프린스가 최종 38점을 획득하며 개막전 1위에 올랐다. '흑구' 구종훈은 라베가와의 마지막 1위 결정전에서 슈퍼 플레이를 펼치며 팀의 승리를 견인했다. 

 

다음은 '흑구' 구종훈과의 인터뷰 전문이다.

 

Q. 먼저 승리 소감을 말해달라.

 

페이즈1 성적이 좋지 않았는데, 개막전을 1위로 마무리해서 기쁘다. 

 

Q. 성적 급상승의 원동력이 있다면?

 

오더가 '김고니' 선수로 바뀐 것이다. 싸움을 피하지 않는 적극적인 오더로 교전에 힘을 싣게 됐다.

 

Q. 페이즈1 이후 어느 부분을 중점으로 연습했나.

 

스크림을 통해 '김고니' 선수의 오더에 녹아드는 데 중점을 뒀다. 개인 시간에도 피지컬적인 부분을 채울 수 있도록 노력했다. 

 

Q. PKC 승격 팀과 리빌딩을 진행한 팀 등 새로운 분위기의 팀이 많다. 경기에 앞서 우려했던 부분이 있다면.

 

아프리카 프릭스 페이탈, 그리핀 레드와 동선이 겹치는데 그 부분만 주의한다면 우리의 플레이를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 이에 적 팀의 이동 템포를 확인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는 방법을 계속 분석하고 연구했다. 

 

Q. 페이즈2는 미라마 2라운드, 에란겔 2라운드로 진행되는데,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하다. 

 

개인적으로 미라마에 자신있어서,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

 

Q. 바뀐 경기장은 어떤가.

 

정말 마음에 든다. 프로 리그에 참가하는 프로게이머라는 게 실감난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개막전을 1위로 마무리했는데, 이 기세를 몰아 기복을 줄이고 꾸준히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

 

박태균, 남기백 기자

 

 

 

e스포츠인벤 Copyright (c)인벤. All rights reserved.

기사제보 및 문의 [email protected] 

기사제공 인벤

기사링크 https://sports.news.naver.com/esports/news/read.nhn?oid=442&aid=0000099698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