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apk프린스 스토리
전문 인력 공동 양성 위해, 설해원 프린스-전남과학대학교 업무 협약 체결
Date2020-08-19

설해원 프린스를 운영하고 있는 e스포츠 전문 법인 앱솔루트 파워 e스포츠(이하 ‘APE’)는 전남과학대학교와 사회 수요에 맞는 전문 인력의 공동 양성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APE와 전남과학대학은 협약을 맺어 사회맞춤형학과 ‘e스포츠산업 매니저반’을 개설할 예정이다. 산업체 수요를 반영하여 대학이 맞춤형 인력을 양성하고 학과를 적정한 기준으로 이수한 학생을 졸업과 동시에 기업이 채용한다. 산업체의 요구에 맞는 e스포츠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시스템을 구축하는 체계적인 인프라구성의 초석이 될 것으로 보인다.

 

APE는 사회맞춤형학과 운영협약 이외에도 산학연계를 통하여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상호 교류한다. 교육자원 및 산업체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e스포츠 산업 분야 인프라구축에 이바지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APE의 김옥진 게임단주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기관인 대학과 전문 산업체 인력의 수요가 있는 기업 간의 협약을 통한 e스포츠 전문인력양성이 더욱 체계적이고 구체화되어 실행됐으면 한다. 나아가, e스포츠 활성화 및 e스포츠 산업기반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을 기대한다. 또한 전남과학대학과의 산학협동을 통해 e스포츠 산업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남과학대학교의 이은철 총장은 "LCK 프로게임단(TFT포함) 및 배틀그라운드, 발로란트, 탑클래스프로게이머 아카데미등 설해원 프린스을 운영하고있는 전문e스포츠 기업 APE와 협약을 통해 e스포츠 분야의 전문 인력 공동 양성을 위한 협력 관계가 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 선수단 운영 능력을 갖춘 APE와 상호교류 및 협력을 통해 체계적으로 시스템을 갖추어 전문 인력을 양성해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 인력들이 활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장민영 기자

 

 

 

e스포츠인벤 Copyright (c)인벤. All rights reserved.

기사제보 및 문의 esports@inven.co.kr

기사제공 인벤

 

기사링크 https://sports.news.naver.com/news.nhn?oid=442&aid=0000122038

목록으로